제57회 납세자의 날 모범납세자 선정
제57회 납세자의 날 모범납세자 선정…기획재정부장관 표창수상
KRST대한동방 송호진 대표가 지역발전·고용 창출·세수 증대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57회 납세자의 날’ 기념 행사에서 기획재정부장관 표창을 수상하였다.
송호진 대표는 지난7일 대구지방국세청이 정부대구지방합동청사에서 개최한 ‘제57회 납세자의 날’ 기념행사에서 기획재정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대구·경북 지역에서는 이번 ‘납세자의 날’에 기업인 71명이 모범 납세자에 선정됐으며, 성실 납세와 나눔문화를 실천한 2명이 아름다운 납세자로 뽑혔다.
이날 기획재정부장관 표창을 받은 KRST대한동방은 철강, 자동차, 비철금속, 유리사업 등 각종 판소재 제품의 생산에 필요한 특수롤 및 설비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부가가치를 창출해왔다. 특히 소재, 롤, 설비의 국산화로 국내 고객사들의 생산 효율 증대 및 원가 절감, 고용 창출, 세수 증대 등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아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1988년 설립된 KRST대한동방은 경주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광양, 당진, 중국 장가항시에 롤 정비 및 조립 공장을 운영, 고객사들의 라인 돌발 상황에 긴급히 대응할 수 있는 JIT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주요 고객사로는 포스코, 현대제철, 동국제강, 세아제강, KG동부스틸, 포스코스틸리온, 현대비엔지스틸, 포스코 모빌리티솔루션, 풍산, 이구산업, 노벨리스, 울산알미늄,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르노, 대우, 쌍용 등이 있다.
또한 KRST대한동방은 2022년 11월, 대형 스핀들 등 동력전달장치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화성 P.T.E. 지분을 100% 인수하여 향후 두 업체 간의 시너지가 기대된다.
한편, 모법 납세자로 선정된 업체에 대하여는 훈격에 따라 일정 기간 세무조사 유예가 적용되며, 징수 유예, 납기연장 시 담보 완화, 대출 금리 및 보증 심사 지원 우대, 전국 세무관서 민원봉사실 전용창구 이용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박진철 기자